빛고을 광주! 광주광역시지회 소식을 알립니다! > 중앙회 뉴스

본문 바로가기


  • HOME > >

    빛고을 광주! 광주광역시지회 소식을 알립니다!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19-07-09 10:58 조회52회 댓글0건

    본문

    d0e4f9479e522f0c06d74526f0b82588_1563155

    66ba8f42107ed84e92609a2d4b9cb085_1562637

    광주광역시지회 2019 상반기 위생교육 시행

     

    광주광역시 지회에서는 광주 네일 엑스포 현장에서 2019 상반기 위생교육을 시행했다. 지회의 임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아침 일찍부터 분주히 위생교육을 위한 교육장 점검, 교육 신청 인원 확인, 교육을 위한 장비 등을 준비하였다. 공중위생법에 따른 위생교육을 진행하는 만큼 한 치의 빈틈도 없이 준비되도록 중앙회 사무국에서도 신경을 곤두세우는 모습이었다. 지회의 모든 임원이 블랙 & 화이트의 깔끔하고 통일된 복장으로 교육생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모습들이 매우 인상 깊었으며, 광주광역시 지회의 단합된 힘을 과시라도 하는 듯 모든 교육 준비가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1교시 공중위생관리법 교육에서는 영업신고자인 네일 미용업주들이 혼동하기 쉬운 미용업(손톱·발톱) 업무의 범위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특별히 네일숍에서 간과하기 쉬운 선불 회원관리에 대해 주의해야 할 점을 설명했다.

    2교시 소양교육에서는 네일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객만족 마케팅전략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는데, 교육시간이 짧은 만큼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Tip위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새로운 메뉴에 대한 가격설정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프로모션을 할 때는 몇 가지를 하는 것이 좋은지, 고객들이 네일 서비스를 받는 과정과 끝난 후에 행해야 하는 마케팅 전략, 우리 매장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네일숍을 운영하는 업주들이라면 누구나 고민했던 부분이었던 만큼 집중된 분위기에서 강의가 이루어졌다는 후문이다.  

    3교시 기술교육은 드릴 활용교육이 이루어졌으며,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스태프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데 교육의 중점이 맞추어졌다. 기존의 드릴 교육에서는 도구 교체에 많은 시간이 소비됨으로써 현장에서 활용이 어려웠지만, 이번 교육에서는 최소한의 도구 교체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노하우가 전수되어 많은 교육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광주광역시지회 임원들과 중앙회 임원이 한자리에


    3시간 동안의 위생교육이 끝난 후 광주광역시 문정 지회장을 비롯한 광주광역시 지회 임원들과 중앙회 김진우 회장, 손명성 사무총장, 서동균 일자리위원장,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지회 김용명 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앞으로의 중앙회의 목적사업과 지회의 활동 방향에 대해서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업에 종사하는 바쁜 일정으로 인하여 같은 지역에 있지만 지회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이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루어진 자리여서 만남만으로도 반가움을 감출 수가 없었다. 중앙회 사무국에서는 현재 준비가 거의 마무리되어가고 있는 회원 가입에 대한 규정과 회원을 위해 준비한 네일회보 NAILPIA 무료구독 혜택, 세무대행 특별가격 혜택, 네일 미용사 배상책임보험 가입 혜택 등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또한, 현재 뷰티서비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안을 추진하고 있는 보건복지부에 건의할 사항들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중앙회 김진우 회장은 광주광역시 문정 지회장과 임원들의 노고에 치하하면서 앞으로도 한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모든 회원들을 섬기는 자세로 지회 활동을 해줄 것을 권면하였다. 또한 문정 지회장은 “이 자리에서 광주광역시 지회의 모든 임원들이 참석하는 단합대회 겸 워크숍을 개최하여 교육도 받고, 지회의 회원들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좋은 계획들도 세웠으면 한다.”고 하반기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단체명 : (사)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대표자 : 김진우 등록번호 : 621-82-14175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증가로9 (연희동) 범우빌딩 3층 301호 TEL : 02-546-9755 FAX : 02-546-9754 E-Mail : knta-nail@hanmail.net
    Copyright © (사)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All Rights Reserved.